CONFERENCE [레퍼런스]
DESIGN SUMMIT – REFERENCE
DESIGN SUMMIT 2022
2022.07.30(SAT)-31(SUN)
COEX D홀 내 컨퍼런스장
Prices & Packages
단일권 100,000 / 양일권 150,000
단일권 100,000 / 양일권 150,000
DESIGN SUMMIT 2022
2022.07.30(SAT)-31(SUN)
COEX D홀 내 컨퍼런스장
Prices & Packages
단일권 100,000
양일권 150,000
단일권 100,000
양일권 150,000
DESIGN SUMMIT 2022
2022 DESIGN SUMMIT TOPIC
공간 디자인
공간 디자인이란 인간이 거주하고 이동하는 삶의 공간을 창조하고 구축하는 공간적 문제해결의 과정입니다. 디자인 하나로 주어진 공간 내에서 사용자의 행위의 질을 높여 가치 있는 삶에 기여하기도 합니다. 공간을 이용하는 사용자에 대한 진지한 관찰과 해석, 필요를 깊이 고민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공간 브랜딩
우리는 공간 브랜딩이라는 단어를 한번에 해석하기 보다 공간과 브랜딩이라는 각각의 단어에서부터 출발해보려고 합니다. 브랜딩은 브랜드의 이미지와 느낌을 사람들의 마음에 심어주는 과정이라면 공간은 빈 공간 자체를 뜻하기도 하지만 어떤 영역이나 범위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공간에 역할을 부여하고 이야기 그리고 의미를 담아 낸 공간 속의 가치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공간 트렌드
공간 트렌드라는 것이 과연 특정 연도에만 유의미한 것인지에서부터 고민해봅니다. 한 해에만 머무는 것이라면 그것은 트렌드가 아니라 유행에 가까울 수 있습니다. 공통적으로 필요한 기능이 충만한 공간, 사용자를 자극하지 않고 정제됨으로 신뢰의 감동을 주는 공간, 다양한 공간을 통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며 공간 이용자와 어떻게 소통하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
[DAY 1] 7월 30일(토) | |||
10:30 - 11:10 | 페어몬트 앰베서더 서울과 그랜드 하얏트 제주 설계의 비하인드 스토리 시아플랜 엄도용 본부장- 파크원(Parc 1) 내 Fairmont,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내 Grand Hyatt 외관디자인 등 | 더보기 |
|
11:20 - 12:00 | 유통환경의 변화를 기회로 만드는 전략 비트윈스페이스 김정곤 대표- 더현대서울 지하 2층 설계,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U-PLEX 설계 등 | 더보기 |
|
Break Time | |||
13:00 - 13:40 | 브랜드를 공간으로 전달하는 방법 논스페이스 신중배 대표-엔제리너스 아일랜드 플래그쉽스토어, 섬세이테라리움 플래그쉽스토어 등 | 더보기 |
|
13:50 - 14:30 | 살아남는 공간의 7가지 법칙 글로우서울 유정수 대표- 살라댕방콕, 호텔 세느장, 온천집, 솔트, 청수당, 롯데 타임빌라스 기획 및 설계 | 더보기 |
|
14:40 - 15:20 | 공간의 스토리로 어떻게 경험하게 할 것인가? 플라이밍고 김준호 대표- 넷마블스토어, JM솔루션 플래그쉽, AHC 스파, 스톤블릭, 어뮤즈 팝업스토어 등 | 더보기 |
|
15:30 - 16:10 | Craft to Technology/Material to Experience/Object to Branding BKID 송봉규 대표- 하우스비전(House Vision)-New Arc for New Agriculture, 토스(TOSS) New POS System 등 | 더보기 |
|
16:20 - 16:50 | 소비자 마음을 움직이는 브랜드 디자인 인피니트그룹 오기환 대표- 파라다이스그룹 CI, 한국타이어 CI, 국립현대미술관 뮤지엄 아이덴티티 개발(MMCA) 등 | 더보기 |
|
17:00 - 17:30 | 우리는 트렌드 이상의 것이 필요하다 제네스 문형근 디자이너- 인플루언서 @architechu, 취향백함, 바바예투, 인증샷 바깥의 공간 출간 등 | 더보기 |
[DAY 2] 7월 31일(일) | |||
10:30 - 11:10 | 경험 중심의 취향이 스토리가 되는 공간 : 취향호텔 간삼건축 이승연 GDS 본부장- 설해원 설해수림 인테리어 설계,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인테리어 설계 등 | 더보기 |
|
11:20 - 12:00 | 대중문화 콘텐츠로써의 건축 건축사사무소 에스에프랩 최무규 건축사- 공백(복합문화시설 및 카페), 하례리창고(근린생활시설) 등 | 더보기 |
|
Break Time | |||
13:00 - 13:40 | 존재의 이유가 분명한 공간을 만들고 경험을 디자인하는 일 퍼셉션 최소현 대표- 한화생명 이글스파크 브랜드공간 기획, LG유플러스 브랜드정체성 재정립 등 | 더보기 |
|
13:50 - 14:20 | 소규모 공유오피스의 즐거움 금종각 이지현 디자이너- 썬트리하우스 공유오피스 | 더보기 |
|
14:30 - 15:00 | 일상의 이야기와 취향을 담은 공간, 마음을 집으로 ‘후암연립’ 도시공감협동조합 건축사사무소 이준형 소장- 로컬브랜드 ‘후암연립’ 프로젝트(후암별채 이누스, 후암주방 제빵실, 후암연립…) 등 | 더보기 |
|
15:10 - 15:50 | 하이앤드 주거공간의 특성 다원앤컴퍼니 박범수 대표- 카카오뱅크, 페이스북코리아, 두산신사옥, JTBC 신사옥 등 | 더보기 |
|
16:00 - 16:40 | 수평적 여가의 시대 스테이폴리오 이상묵 대표- 눈먼고래, 창신기지, 와온, 제로플레이스 기획 및 설계 등 | 더보기 |
|
16:50 - 17:30 | 친환경시대, 용기디자이너의 역할 디오리진 정동민 디자이너- 휴먼시티어워드 트로피, 동원에프앤비 동원샘물, 삼다수,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등 | 더보기 |
정보 입력
아래의 정보를 입력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확인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