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공유# 1
FORUM & DISCUSSION by KOSID

FORUM & DISCUSSION_1 10:30~

공간 디자인 회사의 위기와 미래(업의 환경, MZ세대, 교육, 시스템, A.I)

비트윈스페이스 김정곤 소장

연사소개 | 김정곤 대표 디자이너는 건국대학교 디자인 대학원에서 실내환경 디자인을 전공하였으며 스튜디오 근무 경력을 바탕으로 2007년 비트윈 스페이스를 공동 창립하였고, 변화하는 오프라인 환경 속에서 비트윈 스페이스는 리테일디자인 분야의 선두 회사로 성장하였다. 기술의 발전으로 변화하는 소비행태에 적합한 오프라인 환경을 제안하는 역할에 중점을 두었다. 최근에는 서구 중심의 국내 유통 시장에 동양적 관점의 한국형 유통환경의 패러다임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회사소개 | 비트윈 스페이스는 대한민국 대표 공간 디자인 회사로 대형 복합 공간, 플래그십 스토어, 브랜드 메뉴얼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공간 디자인 경험으로 국내외 기업에 최적화된 공감 경험 디자인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Design is about making invisible experience’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공간에서의 사람들의 다양한 행위를 디자인 하기 위해 사회적, 심리적 특성 및 요구를 충족시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이 추구하는 브랜드의 본질과 가치를 이해하고, 고객들이 브랜드와 소통하고 경험하도록 세심하게 디자인하는 것이 비트윈스페이스의 핵심 경쟁력입니다

레퍼런스 |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 지하2층’,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U-PLEX 설계’, 현대백화점 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 큐브, 인도어몰 설계’, 롯데백화점 ‘동래점 1층 설계’ 등

FORUM & DISCUSSION_1 10:30~

공간 디자인 회사의 위기와 미래(업의 환경, MZ세대, 교육, 시스템, A.I)

아키모스피어 박경식 소장

연사프로필
2022 Korea Design Award Grand Prize
2022 Golden Scale Award 대상 국토교통부 장관상
2022 Korea Interior Design Best Award 명가명인상
2022 IF design award Winner
2021 Good Design Award Silver Prize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
2021 Korea Interior Design Best Award 명가명인상
2021 IF design award Winner

회사소개 | Archi@mosphere는 2015년 설립한 공간과 건축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집단을 목표로 하며 세상을 더 가치 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열정과 의지를 가진 사람들이 모여 세계적인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개인이 할 수 없는 일도 집단이 모이면 이룰 수 있다는 믿음으로 서로의 성장을 돕고 집단의 힘으로 변화를 이끌어냅니다. Archi@Mosphere가 추구하는 공간 디자인의 가치는 평범한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부여하는 것입니다. 디자인을 통해 우리의 일상이 특별해지는 것, 이것이 모든 프로젝트에서 Archi@Mosphere 가 항상 잊지 않는 것입니다. Archi@Mosphere는 건축, 공간, 디자인 스튜디오로서 프로젝트 고유 목적과 높은 디자인적 완성도를 추구합니다. Archimosphere의 고유의 디자인 프로세스를 통해 복합적 사고와 전문가들과의 밀도있는 협업을 통해 통합적 디자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레퍼런스 | 네이버1784, 언커먼스토어, 파피루스 광교, 한샘 디자인파크 송파 등

FORUM & DISCUSSION_1 10:30~

공간 디자인 회사의 위기와 미래(업의 환경, MZ세대, 교육, 시스템, A.I)

아키스케치 이주성 대표

연사프로필 |이주성, 아키스케치 대표

회사소개 | 인공지능(AI), 3D 모델링, 렌더링, 증강/가상현실(AR/VR)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1위 3D 인테리어 플랫폼, ‘아키스케치’와 홈퍼니싱 분야의 ‘시숲’을 제공하고 있습니다.누구나 웹에서 3D 도면을 불러오거나 그릴 수 있고, 실제로 판매중인 3D 모델들과 마감재를 자유롭게 선택 및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체 개발된 클라우드 기반의 렌더링 엔진을 제공해 고퀄리티의 4K/8K의 렌더링, 파노라마뷰, 720뷰어를 제작할 수 있으며, 3D 컨텐츠에는 사용된 가구들의 구매 링크가 연동 되어있어,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원스텝 3D 인테리어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FORUM & DISCUSSION_1 10:30~

공간 디자인 회사의 위기와 미래(업의 환경, MZ세대, 교육, 시스템, A.I)

논스페이스 신중배 소장

연사프로필
– 2015~2018 NEED 21 디자이너
– 2018~ NONE SPACE 대표

[수상경력] 2023 iF DESIGN AWARDS –
2022 GOOD DESIGN KOREA – BRONZE
2022 Korea Golden Scale Best Design Award
2022 IT Design Award – GOLD
2022 Red Dot Design Awards
2022 IF Design Award
2021 Korea Interior Design Best Awards
2021 Korea Golden Scale Best Design Award
2021 BUILT Design Awards
2021 iF Design Award
2021 K-Design Awards – Grand prize
2021 ICONIC Awards – Best of best
2020 iF Design Award
2020 IT Awards – Grand prize
2020 Red dot Design Awards
2020 K-DESIGN AWARD – Grand prize

회사소개 | 논스페이스는 공간의 컨셉이나 기준을 디자이너의 색은 비우고 브랜드의 색을 담겠다는 비움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눈에 보이는 것부터 보이지 않는 것까지 디자인하는 스튜디오이다. 눈에 보이는 것은 건축, 조경, 공간, 시각디자인으로 크게는 건물과 식재의 배치, 공간 디자인부터 작게는 조명이나 가구, 접시, 수저, 메뉴판까지 디자인한다.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브랜드 전략, 방향, 컨셉을 설정하여 공간/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한다. 브랜드의 철학과 정신 등을 읽고 사용자가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와 사용자가 만나는 접점을 디자인하여 고객 경험의 질을 높이고 비즈니스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예를 들면 운영이 보다 긴밀할 수 있도록 고객의 동선을 구성하는 기본적인 것부터, 브랜드와 어울리는 경험이 라이프스타일 전시인지, 미디어아트인지, 카페인지, 오감을 자극하는 경험일지 분석하고 제안한다. 흔히 생각하는 로고 중심 플레이의 B.I, C.I를 벗어나, 기업의 경영을 돕기 위한 모든 비즈니스가 우리의 일이고 통합 공간/브랜드 솔루션을 지향한다.

레퍼런스 | 메이드림, 타임투비, 엔제리너스 아일랜드 플래그쉽스토어, 섬세이 테라리움 플래그쉽스토어, 닥터포헤어 플래그쉽스토어, 교촌필방 플래그쉽스토어, 웅녀의 신전, 주신당 등